- 투자 공부 -/경제 뉴스 및 용어

9월 7일 눈여겨 볼 섹터(수소 위크 관련주 / 전기차 관련주 / 5G 장비 관련주)_2021.9.6

준세오89 2021. 9. 7. 04:33
반응형
수소 위크 관련주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903_0001571696&cID=13001

 

10대 총수들 한자리 모인다…'수소 슈퍼위크' 열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이번주 수소사회를 앞당기기 위한 '수소 슈퍼위크'가 펼쳐진다

www.newsis.com

9월 7일 현대차그룹에서 ‘하이드로젠 웨이브’라고 불리는 그룹의 수소 비전과

경쟁력을 공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9월 8일~11일에는 수소모빌리티+쇼가 열리는데, 150여개 기업이

혁신 수소 기술력을 내놓고 경합을 벌이는 것이다.

150개나 되는 기업이 있지만, 분명히 그 중에서 더 주목을 받는 기업이 존재할 것이고

그런 것이 주가에 분명히 반영이 될 것이다.

수소와 관련된 몇가지 기업들을 다음과 같이 분석해 보았다.

●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은 대표적인 수소기업이다.

현재 차트를 보면 7월에서 83,900원의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8월에도 저항선 돌파를 시도했지만, 다시 하락을 하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한가지 긍정적인 것은 저점을 올리며 하락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소위크로 인해서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다면, 충분히 저항선을 돌파하여

52주 신고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SK가스

SK가스의 차트를 보면, 오늘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차트를 만들었다.

오늘 이렇게 급등을 한 이유는 수소위크의 선반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거래량이 터지면서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내일부터는 더 크게 상승을 할 가능성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 평화산업

평화산업은 일정한 패턴이 있는 차트라고 할 수 있다.

횡보를 하다가 급등을 했으며, 다시 횡보를 하다가 일부 하락후 3거래일 연속 급등을 했다.

물론 수소위크 덕분에 수급이 들어오긴 하겠지만,

횡보를 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빨간색 박스를 돌파한다면, 추가 상승의 여력이 있는 것이므로 강력한 매수가 필요하다.

●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은 가장 대표적인 수소 관련된 회사이다.

사실 두산퓨얼셀은 작년에 스윙주식으로 매매했던 종목이다.

당시에도 기업을 찾아봤을때, 재무 지표도 너무 좋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을 해서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기억한다.

그러나 스윙으로 진행을 한 이유는 시드가 적었기 때문에, 빨리 매도를 하여 시드를 늘리기 위해서이다.

현재도 차트상으로는 저점을 계속 올리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전기차 관련주

https://n.news.naver.com/article/056/0011114549

 

“전기차 주행거리 20% 이상 늘린다”…꿈의 소재 ‘그래핀’이 단서

■ 전기차 시장 확대로 주목받는 ‘리튬이온’ 배터리 전기차와 휴대전화, 노트북 등의 사용 확대로 배터리로 이용되는 리튬이온전지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의 급속한

n.news.naver.com

전기차는 작년부터 이슈가 크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었다.

내일부터 수소위크인데 전기차 관련주를 작성하는 것은 두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오늘 상승을 한 리비안 관련주식이 있기 때문에 그 관심이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둘째, 수소차 관련하여 행사를 진행하지만, 수소차는 전기차에 비해 출하량이 적기도 하고

현재는 전기차의 관심도가 더 높기 때문이다.

● KCC

KCC는 차트상으로 현재 52주 최고가를 오늘 돌파했다.

이 역시 전기차 관련주로 엮이면서 가능한 것이다.

배터리의 성능을 더 좋게 하기 위한 재료를 개발함으로서, 시장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현재 가격은 2018년의 가격을 다시 도달한 것이다.

그만큼 2018년 이후에 기업의 행태를 변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것이고,

결국에는 수익성이 좋은 회사로 변화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이렇게 KCC는현재 좋은 회사라는 것을 분명하지만,

차트상으로는 고점이라 신규 매수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장기적으로 보유를 하고 있어도 되지만

단기적으로 보는 약 400,000원선까지 내려오고 다시 반등을 할 경우에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현대차

사실 현대차는 수소 관련주로도 들어갈 수 있고, 전기차 관련주로도 들어갈 수 있다.

그만큼 미래 자동차는 현재 현대자동차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전기차 관련주에 현대자동차를 넣은 이유는 현대자동차의 공약때문이다.

앞으로 유럽에는 전기차만 판매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고,

친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럽에서 현대차가 나름 선방을 할 것이며

전기차에서 테슬라와 경쟁을 하는 우우를 차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차트상으로 올해 초 애플카의 협력 소식이 나오면서 급등을 했으나,

아니라고 다시 정정기사를 내면서 하락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장기간 동안 박스권에 머물렀다.

최근 하방에 있는 저항선을 돌파하였지만, 다시 박스권으로 들어오게 된 것이다.

만약 수소+전기차의 관심으로 수급이 들어온다면, 더 큰 상승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 차트는 엘리엇파동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5월부터 1차 파동이 시작되었고, 7월 2차 파동, 마지막으로 8월의 3차 파동이 있다.

오늘의 봉차트를 보면 윗꼬리를 길게 놓고 하락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대부분 윗꼬리가 길면, 하락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추가 하락을 예상하며, 매매를 해야할 것이다.

 

5G 장비 관련주

 

●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 차트상으로는 내일 상승을 하기 힘들어 보인다.

그 이유는 저항선을 오늘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만약 매매를 한다면 8,900원에서 반등을 할 경우 매매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