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타(에스엠 0.54%)_21.7.24

- 투자 공부 -/단타, 스윙, 장투

by 준세오89 2021. 8. 25. 22:25

본문

반응형

지난주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을 하면서

현금 확보를 위해서 보유 중이던 스윙주 일부 손절 및 익절을 했었다.

그리고 월요일부터 반등이 있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완전한 반등은 아니라고 생각을 하여

단타를 하려고 다시 마음을 잡았으며

오랜만에 단타를 시작했다.

이번 단타는 회사에 출근해서 핸드폰으로만 했기때문에, 조금 힘들었던 단타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하루였다.

SM 관련 주식들이 상승을 하고 있었다.

카카오엔터 vs CJ에서 SM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이다.

사실 SM이 카카오로 인수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그건 내가 신경쓸 것은 아니고,,,

차트를 늦게 보았는데

신고가를 갱신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래서 바로 매수를 하였고, 74,900원을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사실 74,900원 이상으로 상승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익절을 하지 않았는데,

다시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고 0.54%라는 약수익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하다보니, 정해놓은 규칙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좀더 많은 수익을 내지 못했던 것 같다.

앞으로는 더 많은 수익을 위해서 정해놓은 원칙대로 매매를 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