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타/스캘핑(덕신하우징 3.20%)_21.9.10

- 투자 공부 -/단타, 스윙, 장투

by 준세오89 2021. 9. 11. 22:57

본문

반응형

일성건설이 생각보다 빨리 급등을 해서 사실 매매를 하지 않으려고 했었다.
왜냐하면 하루 목표 수익률인 1% 이상을 이미 달성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에 있는 친구와 함께 단타매매를 연습 중이고,
친구는 일성건설을 매매할 때, 자리에 없었기 때문에 다른 종목을 찾아보려고 했었다.

그러던 도중 덕신하우징 / 현우산업 두 종목이 눈에 들어왔다.
사실 두 종목 모두 차트의 모양은 비슷했다.
장이 시작하고 오래되지 않아서 상승을 했고,
그 후에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덕신하우징은 계속 전 고점을 건드리고 있었고,
현우산업은 그렇지 않은 모습이었다.

​친구한테 이야기해서 덕신하우징이 상승을 할 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고 매매를 하기로 했다.
1차 매매는 60일 선에서 상승을 해주는것을 보았고,
다음봉에서 매매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해서 1차 매수를 결정했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하락을 했고, 3,000원선을 강하게 뚫고 내려가지 않는다면 반등을 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3,000원부근에서 2차 매수를 진행했다.
다행히 매수한 이후 일성건설과 비슷하게 급등을 하게 되었고,
상한가까지는 한번에 도달하지 못했다.
혹시라도 다음 봉에서 한번더 급등을 하여 상한가를 갈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기다렸지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서 바로 전량 매도를 결정하여 3.02%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