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타/스캘핑(모헨즈 1.76%)_21.9.13

- 투자 공부 -/단타, 스윙, 장투

by 준세오89 2021. 9. 13. 19:22

본문

반응형

사실 아침에 일어났는데 너무 피곤해서 단타를 하지 않으려고 했었다.

그런데 차트를 보니 그동안 계속 하던 눌림목이었고,

60일 선을 따라서(3분 차트) 다시 상승을 하고 있었다.

호가창도 확인을 해보니, 하락을 하더라도 크게 하락할 것 같지 않았었다.

7,400원 부근이 저항선이라고 판단을 했고, 돌파를 하게 되면 매수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7,400원을 돌파하려는 시도가 보였고, 매수를 하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급등을 했고,

고점에 매도를 할까 고민을 했지만, 왠지 상한가를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그냥 두었던 것이 아쉬웠다.

그래도 다행히 분할 매도로 처음에 일정 부분 수익을 챙겨두었기 때문에

급락을 할때에도 매수가보다는 높은 가격에 익절을 할 수 있었다.

정말 단타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욕심은,,, 절대 부리지 말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