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 2023.01.09~2023.01.10

독서 습관 길들이기

by 준세오89 2023. 1. 10. 06:11

본문

반응형

I May Be Wrong

 

최근에 자동차가 생겨서 오디오북으로

들으면서 출퇴근을 하여

생각보다 더 빨리 독서를 끝낸 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준 책이며,

다시 한번 나의 가치관을 잡아준 계기가 되었다.

저자인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스웨덴에서 태어나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며,

스물여섯에 임원이 되었다.

남들이 보기에 완벽한 인생이지만,

정작 본인은 성공이 행복을 보장하지 않음을 느낀다.

그 후, 태국 밀림 숲속 사업에 귀의 하여

'나트코(지혜가 자라는 자)'라고 하는 법명을 받고 스님이 되어 수행을 했다.

수행을 하는 동안

다음의 말을 세번 반복하라고 배운다.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I may be wrong)

요즘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신념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한다.

신념을 가지는 것은 당연히 나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신념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친다거나, 갈등을 야기하게 된다면

그것은 잘못된 신념일 것이다.

그런 속담이 있다.

"벼는 익을 수록 고개를 숙이다."

항상 겸손하라는 것보다는

틀림을 인정하는 자세가

지금 시대에는 더 중요한 덕목이 된 것 같다.

다른 사람의 의견도 포용할 수 있는 자세..

쉽지만 절대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그런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