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버트 기요사키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2023.01.11~2023.01.15

독서 습관 길들이기

by 준세오89 2023. 1. 15. 18:52

본문

반응형

가난한 자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대학교에 다닐때에도,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시리즈는 유명했기 때문에

읽었던 기억이 있다.

다만 당시에는 일을 하고 있지 않았으며,

취업 준비며 학점관리 등

나의 관심사가 다른 곳에 있었기 때문에

공감이 많이 되지 않았다.

그러나 직장 생활을 7~8년 하고 있는 지금 현재는

더 많은 깨달음을 주는 책인 것 같다.

특히 '부자들은 돈이 그들을 위해 일하게 만든다'

라는 구절이 너무 공감이 되었다.

최근에 경제상황이 많이 악화가 되면서

"N잡러"라는 말이 생겨났으며

그만큼 추가로 일을 하며

추가 소득을 얻는 사람이 생겼다는 뜻이다.

그러나 저 구절과 비교해보면,

단순히 돈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일을 하게 되면 결국엔 소비로 이어지게 되고

실제로 나에게 남는 돈은 비슷하다는

저자의 가르침이 있었다.

"돈이 일하게 하라"

사실 돈이 일하게 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사업을 해서 직원들이 나를 위해

일을 하게 만든다.

또는 투자를 통하여 금융소득을 만든다.

나 역시도 투자를 통하여 금융소득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창출하여

정말로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들고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